BRINGBO 로고스토리 > BRINGBO에 대하여

본문 바로가기

브링보

메뉴닫기
뉴스레터
브링보 뉴스 레터는 무료입니다.
짧고 간결하며 소화가 가능한 간격으로 보내집니다.


흥미로운 컬러와 약간의 재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추측합니다.


우리의 뉴스 레터를 받고 싶습니까? 좋습니다. 구독 과정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구독하기


프로필

BRINGBO 로고스토리

작성일

2018.10.30

본문

BRINGBO는 무슨 뜻인가?



우리 선조들의 언어유희에 흥미가 있었다. 그 속에서 발견한 단어가 ‘보’(褓)이다.

보자기는 한자로는 ‘보’(褓)라고 표기하거나 복이라고 하는데 이와 발음이 유사한 복(福)이라는 한자어와 뜻이 통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이런 것이 언어유희이다.
복을 싸두어 그 안에 간직한다는 의미도 있어
bring과 ‘보’(褓)를 합성하였다. 복을 전하고 싶어서이다.

C.I에 담긴 의미는?


브링보CI

BRINGBO의 2개의 B는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가 함께 바라보는 형상이며 중심에 있는 행운의 상징인 2개의 클로버는 모두에게 복을 전하고자 하는 브링보의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외부의 8각은 무엇인가?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천원지방(天圓地方)의 사고방식이 있었다. 즉, ‘하늘은 둥글고 땅은 네모지다’라는 사고방식이다. 그럼 원형과 방형(정사각형)사이에 팔각이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바로 하늘과 땅 사이의 인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팔각형은 인간을 의미한다.

중국은 숫자 8을 아주 좋아한다. 8을 중국어 발음으로 하면 (빠)인데 발(發)과 발음이 비슷하죠. 發의 의미는 "돈을 번다", "돈을 모으다"라는 것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숫자 8을 좋아하고 팔각문을 사용하거나 팔각 문양을 집 앞에 걸어 놓는 경우가 많다.

서양에서 느끼는 팔각형은 더 큰 안정을 위한 방패, 자기 방어를 위한 선제공격 등을 의미하며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브링보의 외부 8각은 인간에게 복을 주고 보호를 의미한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11-19 16:44:05 BRINGBO 로고스토리에서 이동 됨]